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아폴로11호 달 착륙 조작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은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에 미국 정부와 NASA(미 항공우주국)가 달 착륙을 위조했다는 주장입니다.

이 이론은 1969년과 1972년 사이에 성공적으로 달에 착륙한 6명의 아폴로 탐사선이

전 세계를 속이기 위해 만들어진 정교한 사기극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에 의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음모론 지지자 들이 주장 하는 사실 과 그에 대한 반박 설명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음모론자 주장 과 반박

별이 부족하다

가장 자주 인용되는 주장 중 하나는 아폴로 우주비행사가 달 표면에서 촬영한 사진에 별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자 들에 따르면 별이 없다는 것은 영화 세트장이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에서 디자이너가 배경에 별을 포함시키는 것을 잊어버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설명

사진에 별이 없는 것은 달 표면의 특정 조건 때문입니다.

달 표면은 매우 밝기 때문에 우주 비행사의 카메라가 밝은 풍경을 포착하도록 조정되어 배경의 상대적으로 희미한 별이 사진에서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 광원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자 들은 달 착륙 사진의 조명이 자연광과 일치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며 달에서는 불가능한 여러 광원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설명

달의 표면은 햇빛을 반사하여 우주 비행사와 달의 풍경을 비춥니다.

사진에서 관찰되는 여러 광원은 달 표면에서 반사되는 햇빛과 우주 비행사의 우주복에 있는 다양한 반사 물질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깃발 펄럭임

비평가들은 우주비행사 들이 달에 심은 성조기가 일부 사진에서 펄럭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진공 상태의 우주에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지적합니다.


설명

국기가 펄럭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국기가 수평 막대에 장착된 방식 때문입니다.

우주 비행사 들이 달의 토양에 깃발을 심었을 때 공기 저항이 없기 때문에 깃발이 튀어서 진공 상태에서 펄럭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방사능 우려

회의론자들은 우주비행사들이 지구를 둘러싼 밴 앨런 방사선 벨트에서 치명적인 수준의 방사선에 노출되었을 것이며,

이로 인해 달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여정에서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설명

아폴로 임무의 비행 궤적은 우주비행사가 밴 앨런 벨트의 방사선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중하게 계획되었습니다.

우주선은 낮은 방사선 지역을 빠르게 통과했고, 우주선 자체가 방사선을 어느 정도 차단했습니다.

착륙선 아래에 분화구가 없다

일부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자 들은 달 착륙선 이 달에 착륙할 때 커다란 분화구를 만들었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그러한 분화구는 보이지 않습니다.

설명

달 모듈의 하강 엔진은 착륙 시 달 표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무게 대비 추력 비율이 낮았으며, 우주선의 하강을 세심하게 제어하여 부드럽게 착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늘에서 사라진 별들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자 들은 달 착륙 사진의 배경 하늘이 달에서 보아야 할 별의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설명

우주비행사 카메라의 노출 설정이 밝은 달의 풍경과 우주비행사를 포착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별이 너무 희미해져 사진에 별이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며

이러한 주장과 주장은 과학자, 전문가 및 목격자들에 의해 철저하게 반박 되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폴로 달 착륙은 달에서 가져온 암석 샘플, 사진, 비디오 영상, 임무에 참여한 우주 비행사들의 증언 등 풍부한 증거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여러 국가와 과학 기관의 독립적인 검증을 통해 달 착륙의 진위 여부가 더욱 확인되었습니다.

아폴로11호 달착륙 조작 음모론 은 여전히 비 과학적인 믿음에 불과하며 과학계 합리적인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온카패스 가 검증 한 온라인카지노 에서 안전한 게임 을 즐겨 보세요

댓글 달기